본문 바로가기
낚시. 사진속세상~

{,속물들을보고부르는말~.명품족.스놉효과.속물효과

by 대전 복 공인중개사 2016. 4. 5.

^^소놉효과.

 

안녕하세요~

 

4월에 접어들면 봄의 절정에 들가는 듯합니다.

이제 대전에도 벚꽃이 개화를 시작합니다.

 

 

자두나무 꽃입니다.

 

 

 오늘의 하루 1분시사상식은?

(소놉효과/ 속물효과)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. 


스놉효과(Snob effect)’란? 특정 상품을 소비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

그 상품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고, 값이 오르면 오히려

구매심리가 올라가게 되는 현상을 의미한다.


명품브랜드 소비에서 흔히 일어나는

 현상으로 일명 속물효과' 라고도 한다. 합니다.


ㅋ ㅋ ㅋ ~ 

 

(살구꽃) 살구나무 꽃~

 

 


※ 스놉효과는 다수의 소비자가 구매하는

제품을 꺼리는 소비현상을 뜻한다.

 즉) 남들이 구입하기 어려고 값비싼 상품을 보면

오히려 사고 싶어하는

 속물근성으로, 명품 소비를 통해

자신을 일반 사람들과 구분 지으려는 과시적 소비행태다.  

 

 

민들레 꽃~

 

 

이글을 보면서 아직도 우리 주변에

이런분들이 많이 있죠~

 

ㅋ ㅋ ㅋ

 

 

혹시 내가~

 

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.

 

 

살구나무 꽃~


 

스놉효과( 속물효과)란

특정 상품을 소비하는 사람이 많아질 수록

그 상품에 대한 소비는 줄어들로 값이 오르면 오히려

구매심리가 올라가게 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

 

 

흔히  명풍이란 브랜드를  소비하는데에서

이런 현상으로 물효과 라고 말하기도 한다 합니다.

 

 

이런 사람들을 보고

우리는 또 얼마나 웃을지~...

 

우리 모두 이런 사람은 되지 말아야 할듯 합니다


꽃입니다.

 오늘의 하루 1분 시사상식은 (소놉효과/ 속물효과) 였습니다.



 

행복한 시간 되세요~

 

 

 

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~